MOUNTAIN LIGHT

topic-mountainLight-1

미국 국민이 건강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1960년대부터 하이킹과 등산은 일반적인 취미활동이 되었습니다. 1932년 창업 때부터 워크 슈즈(워크 부츠) 제조 업체로서 지금까지 걸어온 대너社는 워크 슈즈 뿐만 아니라 하이킹 부츠도 취급 할 수 있도록 생산 라인을 확충하였습니다.

topic-mountainLight-2

워크 부츠 용도 이외의 신발로 처음 만들어진 것이 산행용 Elk Hunter 였고, 이 후 머지않아 지금도 명작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Mountain Trail이 탄생했습니다.
Mountain Trail은 제 18 회 미국 디자이너 상을 수상하였고, Backpacker Magazine은 12개 이상의 하이킹 부츠 후보 중에서 “가장 뛰어난 부츠”로 인정했습니다.
베스트 셀러가 된 Mountain Trail의 후속 모델로 Mountain Light가 탄생하고 Gore-Tex Booty도 탑재됐습니다. 또한 Mountain Trail 아웃솔은 Vibram社의 몬타냐 솔(montagna sole)였던 것에 비해, Mountail Light는 클레터리프트(kletterlift) 아웃솔로 변경되었습니다.
몬타냐 솔은 기능이 뛰어났지만, 굴곡 설계(Rug)가 없는 아웃솔은 산에서 미끄러지기 쉽다는 평가를 이유로 변경되었습니다.
60년대 Mountain Trail과 70년대 Danner Light, 이 역사적인 두 모델이 진화하여 80년대에 Mountain Light라는 걸작이 탄생했습니다.

topic-mountainLight-3

갑피소재는 풀 그레인 방수 레더이며, Gore-Tex Booty와 함께 완전 방수 기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Danner Light보다 1인치 정도 높이를 낮추고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갖춘 형태는 마운틴 부츠의 이름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 당시 주류였던 이태리 제조의 등산화(마운틴 부츠)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가볍게 만들어 졌다는 것도 인기를 얻은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topic-mountainLight-4

현대에 기능성이 뛰어난 신발이나 옷을 야외 활동 뿐만 아니라 패션 아이템으로 도입하는 것은 이제 당연한 모습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을 당연한 일로서 성립시킨 공로자는 지금까지의 Mountain Light 애용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topic-mountainLight-5

무게감이 느껴지는 중후한 디자인으로 완벽한 방수 · 투습성을 겸비한 Mountain Light 는 앞으로도 지금과 변함없이 산에서도 도시에서도 Danner의 플래그쉽 모델로, 마운틴 부츠를 대표하는 걸작으로 언급될 것입니다.